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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비대칭 - 리얼미

seunggabi 승가비 2021. 2. 22.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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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반전 리얼미거울 남이보는 내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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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대칭 교정

우리의 얼굴은 평균적으로 20% 비대칭입니다.

따라서 산술적으로 계산해도 거울은 실제 얼굴과 20% 다른 인상을 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실제 얼굴이 알파벳 'b'라고 하면 거울에서 보이는 얼굴은 알파벳 'd'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뇌는 훨씬 복잡하게 동작합니다.

우리는 상대의 얼굴을 볼 때 오른쪽 얼굴을 기준으로 인상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식론적인 관점에서도 좌우반전의 차이는 미묘한 차이를 발생시킵니다.

 

하지만 우리는 좌우 반전된 얼굴을 기준으로 표정을 짓고 꾸미는 과정에서

또는 나쁜 습관으로 인해서 얼굴의 좌우 비대칭이 심해집니다.

이렇게 습관과 좌우 반전된 코스메틱 환경으로 인해 생긴 비대칭을

성형 없이 고치려면 오랜 시간 꾸준히 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 표정 연습

우리는 43개의 얼굴 근육으로 복잡 미묘한 7,000개의 표정을 지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까지 좌우 반전된 거울을 보면서

연습된 혹은 레퍼런스 없이 연습된 표정을 지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표현하고자 했던 감정과 실제 남들이 받아들이는 표정 사이에는 괴리감이 생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노 요코

거울 앞에서 미소지어라.

그리고 그것을 매일해라.

당신의 인생에서 큰 변화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나의 모습과 친해지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히 나를 이해하기 위해 15분씩 나를 마주하는 명상의 시간을 갖게 된다면,

나의 모습에 익숙해질 것입니다.

 

거울에 비친 손을 보며 얼굴을 만지는 것이 아니라,

거울이 없는 상태에서 나의 얼굴과 헤어스타일을 만지듯,

나의 몸에 초점을 맞추며 손동작을 취하며 거울 속의 내 모습은 바라보는 것이라고만 생각하는 것입니다.

손과 고개를 최대한 조금씩 조금씩 움직이는 것입니다.

 

 

정자세에서 머리와 목이 한쪽으로 미세하게 기울어 있나요?

이러한 기울어짐은 습관에 의한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초래됩니다.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할수록, 근육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비대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Face Yoga

1. 늘어진 볼살과 처진 입꼬리

입술로 이를 완전히 숨겨 덮고 "O" 모양을 만드세요.

그다음, 이를 숨긴 상태에서 좌우로 크게 7초간 웃음을 지어보세요.

6회 반복해주세요.

 

마무리로, 이를 숨긴 웃음 입 모양을 고정하고 턱 끝에 손가락을 대주세요.

손가락으로 밀어 턱을 위아래로 천천히 움직여주세요.

3회 반복해주세요.

 

2. 처진 눈썹과 눈꺼풀

눈썹을 치켜뜨고 눈을 최대한 크게 떠주세요.

눈이 촉촉해질 때까지 지속하고 릴렉스 해주세요.

6회 반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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