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은책

시크릿

승가비 2018. 10. 2. 19:39
728x90

시크릿


군대에서 읽고, 전역하기 전에 요약한 부분을 포스팅으로 옮기는 중이다.

한 구절씩 옮기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든다.

이 책에 이런 내용이 있었구나?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다.

나의 앞으로의 삶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



사랑은 약하지 않고, 무기력하지 않으며, 여리지 않다. 사랑은 삶의 긍정적인 힘이다! 사랑은 긍정적이고 좋은 모든 것의 원인이다.

당신이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은 모두 사랑에서 온다.

사람의 긍정적인 힘에 의해 당신의 삶에서 좋은 것이 생기고, 좋은 것이 늘어나며, 부정적인 것이 변화될 수 있다.

매일 매 순간 당신은 긍정적인 힘을 사랑하고 이용할 것인지 아닌지 선택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사랑의 법칙이며 당신의 삶에서 작용하고 있다.

당신이 살아가면서 무엇을 내보내든 그대로 돌려받는다. 긍정성을 내보내면 긍정성을 돌려받고, 부정성을 내보내면 부정성을 돌려받는다.

삶의 일들이 그냥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이 무엇을 내보냈는지에 따라 당신 삶의 모든 것을 돌려 받는다.

당신의 생각과 느낌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메아리처럼 그대로 그리고 저절로 당신에게 돌아온다.

위대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보다 그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한다.

그날의 좋은 소식에 대해 이야기하라.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러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이 당신에게 올 것이다.

당신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무한한 능력이 있다. 그러므로 삶의 모든 좋은 것을 당신에게로 불러들일 무한한 능력이 있다.

사랑하라. 당신은 사랑할 때 우주에서 가장 커다란 힘을 이용한다.


주다&받다: 준대로 받는다.

생각하지 않는다면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다.

좋아하지 않는 것을 말하지 마라. 좋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말하라.

삶에서 무엇을 원하든 당신은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고 좋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당신이 삶에서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이든 당신에게 나쁜 감정을 일으키기 때문에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당신은 먼저 행복해야 하며 행복을 '받기'위해서는 행복을 '내보내야'한다.(내보낸 것을 돌려받는다.)


어느 한순간 느끼는 감정은 다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지금 이 순간의 감정이 당신의 삶을 창조하기 때문이다.

모든 좋은 감정은 당신을 사랑의 힘과 연결시킨다. 사랑은 모든 좋은 감정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을 생각함으로써 좋은 감정을 증폭시켜라.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차례차례 쉬지 않고 열거하라.

삶의 일들은 당신 앞에 그냥 일어나는 게 아니라 당신에게 반응한다. 삶의 모든 주제는 당신이 불러낸 것이다. 당신은 스스로 내보낸 것을 통해서 삶의 모든 것을 불러낸다.

당신이 느낄 수 있는 좋은 감정에는 무한한 차원이 있다. 이는 당신이 돌려받는 삶의 높이가 끝도 없이 높다는 의미다.

당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이 당신을 원하고 있다. 돈이 당신을 원하고 있으며, 건강이 당신을 원하고 있으며,행복이 당신을 원하고 있다.

삶의 환경을 바꾸려고 발버둥 치지 마라. 좋은 감정을 통해서 사랑을 내보내라. 그러면 원하는 것이 나타날 것이다.


감정주파수

사랑 > 감사 >기쁨 > 열정 > 흥분 > 열광 > 희망 > 만족 > 권태 > 초조 > 실망 > 걱정 > 비판 > 화 > 미움 > 질투 > 죄의식 > 절망 > 두려움


중요한건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가 아니라 그 일에 당신이 어떻게 반응하느냐이다. - 에픽테토스(그리스 철학자)

한순간도 후회 속에서 허비하지마라. 과거의 잘못에 대해 후회스런 생각을 하는 것은 스스로에게 같은 잘못을 또 다시 감염시키는 것이다. - 네빌 고더드(신사상운동 저자)

화에 집착하며 매달리는 것은 다른 누군가에게 뜨거운 석탄을 던지겠다는 심산으로 자기 손에 그것을 꼭 쥐고 있는 것과 같다. 결국 화상을 입는 사람은 당신이다.

다른 사람의 삶에 뭔가를 보내면 이는 모두 우리 자신의 삶으로 되돌아온다. - 에드윈 마크햄


우주의 모든 것은 자석처럼 자기를 띠며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비롯한 모든 것에는 자기 주파수가 있다.

좋은 감정을 느끼든 나쁜 감정을 느끼든 당신이 느끼는 감정에 의해 주파수가 정해지고 당신은 같은 주파수에 있는 사람과 사건, 상황을 끌어당긴다.

당신의 감정을 바꿈으로써 언제든지 주파수를 바꾸라. 그러면 당신이 새로운 주파수대로 옮겨 갔기 때문에 당신 주변의 모든 것이 바뀔 것이다.

삶에서 부정적인 일이 일어났더라도 당신은 그것을 바꿀 수 있다. 너무 늦은 경우는 결코 없다. 왜냐하면 당신은 언제든지 감정 상태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돈, 건강, 인간관계에 관련된 상황이든, 그 어떤 주제에 관련된 상황이든 이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당신이 느끼는 감정 상태를 바꿔야 한다.

비난, 비판, 트집, 불평은 모두 부정성을 나타내는 형태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충돌밖에 가져오지 않는다.

설령 좋은 생각과 좋은 감정을 51%만 내보내더라도 당신 삶의 저울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상상은 창조의 시작이다. 당신은 바라는 것을 상상하고, 상상한 것을 결심하며, 결심한 것을 마침내 창조한다. - 조지 버나드쇼(노벨상수상극작가)

만일 ~하면 어떨지 상상하라.

끌어당김의 법칙 큰 것도 사소한 것도 없으며, 시간 개념도 없다.

어리석은 대우를 받더라도 현명하게 처신하라. - 노자(도교창시자)

삶에서 뭔가에 더 맞설수록 그것을 더 많이 당신에게 불러들인다. 절대로 나쁜 것에 맞서지 마라. 그러면 나쁜 것으로부터 파워를 모두 빼앗을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기장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므로 당신이 어디를 가든 자기장은 당신을 따라다닌다.

감정, 말, 행동을 통해 사랑을 주는 매 순간마다 당신은 주위 자기장에 더 많은 사랑을 더한다.

당신의 자기장 안에 사랑이 많을수록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끌어당길 수 있는 파워가 많아진다.

당신은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꿀 필요가 없다. 그저 당신이 원하는 것에 사랑을 주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창조하면 부정성이 없어진다.

하루에 7분씩 할애하여, 당신이 원하는 것을 누린다고 상상하고 느껴 보라. 당신 이름이 당신의 것이라고 여기듯이 당신의 소망이 당신의 것이라고 여겨질 때까지 그렇게 하라.

삶에는 오직 한 가지 힘밖에 없으며 이 힘은 사랑이다. 사랑으로 가득 차서 좋은 감정을 느끼거나, 아니면 사랑이 없어서 나쁜 감정을 느낀다. 모든 감정은 사랑의 정도 문제다.

좋아하지 않는 것을 외면하고 그쪽에는 어떤 감정도 주지마라. 그 자체로는 괜찮은 것일지라도 당신 삶에는 있을 자리가 없기 때문이다. 어떤 악도 보지마라. 어떤 악도 듣지마라. 어떤 악도 말하지 마라.


어떤 한계도 없다. 당신이 진심으로 원한다면, 당신이 진심으로 소망한다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우주 어디에도 부족한건 없다. 뭔가가 부족한게 사람들에게 보일 때 이는 그저 사랑이 부족한 것일 뿐이다.

건강한 활력도, 돈도, 자원도 부족하지 않다. 공급은 수요를 감당할 수 있다. 사랑을 주면 당신은 받을 것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때마다 당신은 사랑을 '주며', 당신이 준대로 받는다.

1. 당신이 살아오면서 받은 모든 것에 고마워하라(과거)

2. 당신이 살면서 받고 있는 모든 것에 고마워하라(현재)

3. 당신이 삶에서 원하는 것을 이미 받은 것처럼 고마워하라(미래)

우리는 주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받고 있으며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때에만 삶이 풍부해진다는 것을 일상생활에서 거의 깨닫지 못한다. - 디트리히 본회퍼

멋진 몸매 사진을 당신 주변에 온통 붙여라. 비법은 다음과 같다. 당신은 그런 몸매가 '당신 것'이라고 상상해야 한다.

당신이 다른 누군가의 몸매를 보는 것이 아니라 '당신' 몸매를 보고 있다고 상상하며 느껴야 한다.

당신은 뚱뚱한 사람이거나 또는 너무 마른 사람인 경우 지금 당장 완벽한 몸을 갖는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지금 느끼는 기분과는 다를 것이다. 당신의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다. 당신은 다르게 걷고, 다르게 말하며, 다르게 일할 것이다. 지금 그렇게 걸어라, 지금 그렇게 말하라, 지금 그런 몸을 가진 것처럼 행동하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상관없다. 지금 그것을 누린다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하라. 당신의 상상 속에서 똑같이 행동하라. 느낌으로 무엇을 상상하든 당신은 그것을 끌어당김의 법칙에 주고 있으며 반드시 준 대로 받는다.


[창조]

사랑을 삶의 궁극적인 파워로 이용하기 위해 당신은 전에 한 번도 사랑해 보지 않은 것처럼 사랑해야 한다. 삶과 사랑에 빠져라.

오로지 사랑만을 보고, 오로지 사랑만을 듣고, 오로지 사랑만을 말하고, 온 마음으로 사랑을 느껴라.

당신이 느낄 수 있는 사랑의 양에는 한계도 없고, 상한선도 없다. 당신 안에 모두 들어있다. 당신은 사랑으로 이루어져 있다.

좋아하는 것을 찾아내고 느낌으로써 끌어당김의 법칙에게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매일 말하라.

당신의 감정 상태를 바꾸거나 기분 좋은 감정을 더 고양시키려면 당신이 사랑하고 감탄하는 모든 것을 마음속의 목록으로 작성하라.

매일 가능한 한 많이 사랑하는 것이 당신의 일이다.

주변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매일 최대한 많이 알아차리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라.


[감사]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때마다 당신은 사랑을 준다.

당신이 살아오면서 받은 모든 것에 고마워하라(과거)

당신이 살면서 받고 있는 모든 것에 고마워하라(현재)

당신이 삶에서 원하는 것을 이미 받은 것처럼 고마워하라(미래)

감사하는 마음은 당신 삶의 모든 것을 몇 배로 늘려준다.

감사하는 마음은 당신이 부정적 감정에서 벗어나서 사랑의 힘을 이용하도록 이어주는 다리다.

감사하는 마음이 지닌 파워를 이용하려면 감사하는 마음을 늘 실천하라. 그날 하루 좋은 일이 일어났다면 고마워하라. 그 일이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상관없다. 감사하다고 말하라.

감사하는 마음을 더 많이 느낄수록 당신은 더 많은 사랑을 주고, 당신이 더 많은 사랑을 줄수록 당신은 더 많이 받는다.

잠깐씩 남는 1초의 시간이 감사할 수 있는 기회이며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몇 배로 늘릴 수 있는 기회다.


[놀이]

즐겁게 놀 때 당신은 정말 기분이 좋으며, 정말 좋은 상황이 당신 삶에 찾아온다. 심각한 태도는 심각한 상황을 불러들인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이 상상 속에서 노는지 어떤지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당신이 상상하면서 느끼는 동안 무엇을 주든지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상상을 이용하라. 당신이 찾을 수 있는 모든 도구를 이용하라. 게임을 만들라. 놀이를 하라.

당신이 지금 그것을 누리는 것처럼 행동하라. 느낌으로 무엇을 상상하든 당신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그것을 주고 있으며 반드시 준 대로 받는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받기까지 시간 지연이 있다면 이는 오로지 당신의 소망과 같은 감정 주파수대로 당신이 옮겨 가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떤 일에 대해 흥분하고 놀라움을 느낄 때 이 에너지를 포착하여 당신의 꿈을 상상하라.


하나도 부족한 게 없다는 것을 깨달을 때 세상 전부가 당신 것이다. - 노자

돈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져야한다. 

'만일'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때'라고 생각하자.


돈을 불러들이고 당신에게 달라붙게 하려면 돈에 사랑을 주고 돈에 좋은 감정을 느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상상하고 느낌으로써 법칙에 따라 살았으며 주변 상황에 맞섰다.

당신이 들인 노력이나 시간에 따라 보상받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베푼 사람의 양에 따라 보상받는다. - 시에나의 성 카타리나

돈을 만질 때마다 반드시 돈에 대해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도록 놀이를 할 수 있는 게임 한 가지를 소개한다. 1달러 지폐를 상상하라. 이 지폐의 앞면은 많은 돈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면이라고 상상하라. 지폐의 뒷면은 돈이 부족한 것을 나타내는 부정적인 면이라고 상상하라. 당신은 돈을 만질 때마다 의도적으로 지폐 앞면이 당신을 향하도록 하라. 이렇게 함으로써 풍족한 돈에 대해 언제나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기 위한 기억 신호로 돈을 이용하는 것이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당신 이름이 적힌 앞면이 보이도록 하라. 신용카드 앞면은 풍족한 돈이 있고, 그 위에 당신 이름이 적혀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말해 주기 때문이다.

돈이나 신용카드를 건네면서 돈을 지불할 때 상대를 위해 풍족한 돈을 상상하고 그런 의도를 가져라. 당신은 무엇을 주든 그대로 돌려 받는다.

당신이 지금 부자라고 상상하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돈을 모두 갖고 있다고 상상하라. 당신은 얼마나 다른 삶을 살게 될까? 당신이 누리게 될 모든 것을 생각하라. 어떤 기분일까? 당신의 기분이 달라질 것이고, 기분이 달라지니 걸음걸이가 달라질 것이다. 말하는 것도 달라질 것이다. 자세도 달라질 것이고, 움직이는 것도 달라질 것이다. 모든 것을 대하는 반응이 달라질 것이다. 청구서를 대하는 반응도 달라질 것이다. 사람, 상황, 일, 삶의 모든 것을 대하는 반응이 달라질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기분'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마음은 편해질 것이다. 마음의 평화도 생길 것이다. 행복을 느낄 것이다. 모든 것에 대해 느긋한 마음이 될 것이다. 내일을 생각하지 않은 채 매일 즐겁게 보낼 것이다. 당신은 이런 기분을 느끼고 싶어 한다. 이것이 돈에 대한 사랑의 느낌이며 이 느낌은 자석처럼 끈끈하게 달라붙는다.


얼마나 많이 주었는지가 아니라 주는 행위 속에 얼마나 사랑이 담겼는지가 중요하다. - 마더 테레사

행봉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 - 아리스토텔레스

다른 사람을 바꾸려 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최선인지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옳고 다른 사람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비판하고 비난하고 불평하고 잔소리하고 트집 잡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것이 아니다.

미움은 미움으로 정복되지 않는다. 미움은 사랑으로 정복된다. 이는 영원한 법칙이다. - 고타마 붓다


한 남자의 아내가 자녀까지 데리고 남자 곁을 떠났다. 남자는 황폐해졌고 아내를 비난했으며 아내의 결정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다.

남자는 아내에게 계속 연락하면서, 아나ㅐ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지 하겠다고 결심했다.

남자는 자신의 행동이 아내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온 거라고 생각했을 테지만 그의 행동은 사랑이 아니었다.

남자는 결혼 생활이 끝난 게 아내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남자는 아내가 틀렸고 자신이 옳다고 믿었다.

남자는 아내가 자기 자신을 위해 내린 결정을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다. 남자는 아내를 만나려는 시도를 그만두려 하지 않았고 결국 체포되어 감옥에 보내졌다.

마침내 남자는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아내의 자유를 인정하지 않은 것은 사랑을 주는 게 아니었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자유마저 잃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사랑의 법칙이다. 이 법칙을 깨뜨려서는 안 된다. 이 법칙을 어기면 당신은 망가진다.

내가 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유는 친밀한 관계를 끝내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권리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

이는 사랑을 주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이는 마음이 찢기듯 아픈데도 삼켜야 하는 쓰디쓴 알약 같은 것이지만 모든 사람이 지닌 선택의 자유와 권리는 존중되어야 한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준 그대로 당신 자신이 돌려받으며, 다른 사람이 가진 선택의 자유를 부정하면 당신의 자유를 부정당하는 부정적인 상황을 끌어당길 것이다. 

아마 당신에게 들어오는 돈의 흐름이 막히거나 건강이 악화되거나 당신이 하는 일이 하락세로 돌아서는 등 당신의 자유에 영향을 미치는 일들이 생길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에는 다른 사람이 없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줄 대 이는 곧 당신 자신에게 주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준다고 해서 그들이 당신을 함부로 깔아뭉개거나 어떤 식으로든 학대하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된다.

그런 것은 사랑을 주는 게 아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이용하도록 허용하면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 않으며 당신에게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나를 화나게 하는 사람이 있을 때마다 나는 내 영혼을 아주 높이 고양시켜서 그런 불쾌한 행동이 내 영혼에 닿지 못하도록 노력한다. - 르네 데카르트


그리하여 당신은 그 가운데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외면할 수 있다.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지닌 이런 저런 성향은 애초부터 당신이 사랑의 마음을 가질 만한 것이 아니었다. 어떠한 감정도 주지 말고 그냥 고개를 돌려라.

누군가에게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있을 때 이를 외면하면 당신은 편안한 마음 상태가 될 수 있고, 삶이 당신에게 선택권을 주었다는 걸 알게된다.

상대가 틀렸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논쟁을 벌이거나, 상대를 비판하거나, 상대를 비난하지 않는다. 또한 당신이 옳다고 생각하면서 상대를 바꾸려 하지도 않는다.

이런 것은 결코 사랑을 주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인자한 자는 자신의 영혼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자는 자신의 몸을 해롭게 하느니라. - 솔로몬


세상은 당신 앞에 놓인 카탈로그다. 당신의 사랑이 지닌 파워를 이해한다면 다른 사람에게서 마음에 드는 점을 모두 찾아내는 것이 당신의 주된 일이 된다.

이는 당신의 삶 전체를 바꾸는 가장 손쉽고 훌륭한 방법이다. 이 일은 삶의 힘겨움과 고난을 물리친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에게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내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을 때에는 거기에 어떤 감정도 주지 않은 채 외면하기만 하면된다.

자기 자신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은 기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처럼 슬픔을 끝낼 수도 있다. 나는 감정에 휘둘리고 싶지 않다. 나는 감정을 이용하고 감정을 즐기고 감정을 지배하고 싶다. - 오스카 와일드


삶의 모든 부정적 상황은 바꿀 수 있지만 나쁜 감정으로는 부정적 상황을 바꿀 수 없다. 상황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져야 한다.

분노의 자기장으로 둘러싸인 사람은 결코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들 곁에 가면 십중팔구 그들의 분노가 당신에게 미칠 것이다.

그들에게 당신 마음을 상하게 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분노의 자기장을 통해 세상을 보는 사람에게는 좋은 것이 보이지 않는다.

그들 눈에는 오로지 그들을 화나게 하는 것만 보인다. 또한 분노만 보이기 때문에 그들 앞에 맨 처음 보이는 사람에게 화를 내고 분노를 퍼붓는다.

정말 멋진 기분이 들 때 자기장의 힘은 어떤 부정성도 뚫고 들어올 수 없는 방패를 만든다. 그러므로 누가 어떤 부정성을 당신에게 퍼붓든 상관없으며,

결코 부정성이 당신에게 닿지 못한다. 또한 당신에게 아무 영향도 미치지 않은 채 당신의 감정 자기장에 부딪혀 바로 튕겨 나간다.

다른 한편으로 당신에게 부정적인 말을 퍼붓는 사람이 있고 그가 하는 말에 대해 뭔가를 느낀다면, 부정성이 당신 감정의 자기장을 뚫고 들어왔기 대문에 기분이 나빠졌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럴 때에는 오로지 한 가지 방법 밖에 없다. 당신 자신에게 좋은 기분을 되찾아 줄 수 있도록 그 자리를 정중하게 벗어날 구실을 찾아라. 두 가지 부정적 자기장이 만나면 둘 다 급속도로 증폭되며, 그런 상태에서는 도저히 좋은 일이 생길 수 없다. 당신도 이런 일을 겪어 보아서 알 것이다. 두  가지 부정적 자기장이 함께 있는 것은 결코 아름다운 장면이 아니다. 자기장 때문에 자기 감정을 바꾸기 전까지 출구가 없다.


당신이 외부의 어떤 것 때문에 고통 받는다면 이 고통은 외부의 대상 자체에서 생긴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당신의 평가에서 생긴 것이다. 또한 당신은 언제든지 이 평가를 취소할 힘을 갖고 있다. - 마르쿠스 이우렐리우스(로마황제)


사랑은 당신을 위해 뭐든지 할 수 있다. 당신은 그저 좋은 기분을 느끼면서 사랑을 주어라. 그러면 인간관계에 보이는 부정성이 사라질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부정적인 상황을 마주할 때마다 항상 해결책은 사랑이다. 어떻게 해야 해결될지 당신은 알지 못하며, 결코 알 수도 없지만,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사랑을 주면 다 해결될 것이다.


당신은 만나는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사랑을 주거나 아니면 사랑을 주지 않는다. 또한 당신은 준 대로 돌려 받는다.

친절, 격려, 지지, 감사, 그 밖의 모든 좋은 감정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주라. 그러면 그것이 당신 삶의 모든 영역에서 몇 배가 되어 당신에게 돌아온다.

인간관계에서 부정적인 것을 찾아내기보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라. 그러면 믿기 힘든 일이 상대방에게 일어난 것처럼 여겨질 것이다.

상대를 변화시키려고 하거나, 상대에게 최선의 것이 무엇인지 당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당신이 옳고 상대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사랑을 주는 게 아니다.

비판하고, 비난하고, 불평하고, 잔소리하고, 트집잡는 것은 사랑을 주는 게 아니다.

당신이 행복해야 다른 사람의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사랑의 힘은 당신 앞에 완벽한 진용을 갖춘 개인감정 트레이너 군단을 일상적인 만남 속에 위장시켜 데려다 놓는데, 이들은 모두 당신에게 사랑을 선택하는 법을 훈련시킨다.

당신은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들으면서 동시에 기분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없다.

마음에 드는 것과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삶은 당신 앞에 모든 사람과 상황을 보여준다.

당신이 뭔가에 반응을 보일 때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당신은 선택을 한다.

나쁜 감정으로는 부정적 상황을 바꿀 수 없다. 당신이 계속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면 당신의 나쁜 감정이 부정성을 확대하고 몇 배로 키울 것이다.

외부 세계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동분서주하면서 뛰어다니는 것보다 당신의 감정 상태를 바꾸는 일이 더 쉽다. 당신의 감정을 바꾸라. 그러면 외부 상황이 바뀔 것이다.

사랑을 많이 주고 기분이 좋을수록 당신의 자기장은 더 강한 자기력을 띠고 더 널리 확장되어 다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사물을 당신에게로 끌어당긴다.


당신이 어떤 믿음을 내보내든 그 믿음을 그대로 돌려받는다. - 플라시보효과

감정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영향을 미친다. 마음과 몸, 정신과 육체는 서로 연결되어 잇다. - 토마스 투코(스포츠 심리학자이자 작가)


[몸안의 세계]

당신 안에 완전한 세계가 있다. 당신이 자신의 몸에 어떤 파워를 미치지는지 깨닫기 위해서는 이 세계를 알아야 한다. 이 세계의 모든 것이 당신의 지배를 받기 때문이다.

몸 안의 모든 세포는 제각기 역할이 있으며 당신에게 생명력을 주기위한 유일한 목적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특정 부위나 신체기관을 총지휘하는 세포가 있으며, 이 세포들은 심장, 뇌, 간, 신장, 폐 등과 같은 해당 부위의 모든 활동 세포를 관리하고 지휘한다. 각 기관의 지휘 세포는 같은 기관에서 활동하는 다른 모든 세포를 관리하고 지시하며, 질서와 조화를 확보하여 기관이 완벽하게 기능하도록 한다. 순찰 세포는 십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혈관을 돌아다니면서 질서와 평화를 유지한다. 피부에 상처가 생기는 등 문제가 발생하면 순찰 세포가 즉시 경보를 울리고 적절한 복구 팀이 재빨리 그 부위로 간다. 상처의 경우에는 혈액 응고 팀이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해서 혈액의 흐름을 막는다. 이들의 작업이 끝나면 조직과 피부 팀에 들어가 해당 부위에 복구 작업을 벌이면서 망가진 조직을 손보고 피부를 봉합한다.

감염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침입자가 몸속에 들어오면 곧바로 기억세포가 침입자 형태를 뜬다. 그런 다음 이전 침입자 중에 일치하는게 있는지 기록을 대조한다. 일치되는 것을 찾으면 기억세포가 관련 공격 팀에게 이 침입자를 파괴하도록 통지한다. 일치되는 것이 없는 경우에는 기억 세포가 침입자에 대한 새로운 파일을 만드는 한편 '모든' 공격 팀이 소환되어 침입자를 파괴하러 간다. 이 침입자를 파괴하는 과정에서 기억 세포는 어느 공격 팀이 성공을 거두었는지 파일에 기록한다. 이후 침입자가 다시 들어올 때 기억 세포는 이 침입자가 누구인지, 어떻게 처리할지 정확하게 파악할 것이다.

어떤 이유로 몸의 세포 하나가 예전과 다른 행동을 하면서 더 이상 몸에 이로운 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 순찰 세포는 구조 팀에게 알려서 얼른 세포를 치료하도록 한다. 세포의 특정 화학물질을 치료해야 하는 경우에는 당신 몸 안에 타고난 제약공장에서 이 물질을 구한다. 당신 몸 안에는 완벽한 제약공장이 있으며 일반 제약회사에서 생산되는 모든 치료 물질이 이 제약공장에서 만들어진다.

모든 세포는 생존 기간에 하루 24시간, 일주일에 7일 팀을 이루어 활동한다. 모든 세포에게 주어진 목적은 오로지 몸의 생명력과 건강을 유지하는 일이다. 당신 몸 안에는 100조 개나 되는 세포가 있다. 이 100,000,000,000,000개나 되는 세포가 당신에게 생명력을 주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한다. 100조 개의 세포가 당신의 지배하에 있으며 당신은 생각과 감정, 믿음을 통해 이 세포들을 지배하고 지시를 내린다.

당신이 몸에 대해 어떤 믿음을 갖고 있든 세포도 그와 똑같이 믿는다.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고 믿는 것에 대해 세포는 어떤 의문도 품지 않는다. 사실 세포는 당신이 생각과 감정, 믿음을 통해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나는 여행할 때마다 늘 시차 적응 문제가 있어."라고 생각하거나 말할 때 당신의 세포는 "시차 적응 문제"를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이 지시를 실행한다. 비만이라고 생각하거나 느끼면 세포는 비만을 지시로 받아들인다. 세포들은 당신의 지시에 따라 몸의 비만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병에 걸릴지 모른다고 두려워하면 세포는 질병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즉시 바쁘게 움직이며 질병 증상을 만들어 낸다. 세포가 당신의 모든 명령에 반응하는 것은 끌어당김의 법칙이 당신 몸 암에서 작용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좋아할 만한 것은 무엇인가? 그 대답은 바로 당신 몸에 보내는 메시지다. 세포는 절대복종하면서 당신을 섬기는 가장 충직한 신하다. 그러므로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 무엇을 느끼든 그것이 당신 몸의 법이 된다. 어린 시절과 똑같이 기분 좋은 상태를 느끼고 싶다면 세포들에게 그렇게 명령을 내려라. "오늘 나는 기분이 최고야", "에너지가 넘쳐흘러", "완벽한 시력을 갖고 있어", "먹고 싶은 건 뭐든 먹으면서 이상적인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어", "매일 밤 아기처럼 잠을자" 당신은 왕국의 지배자이며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은 왕국의 법, 즉 당신 몸 안의 법이 된다.


사랑, 감사, 고마움

심장의 자기장은 뇌의 자기장의 5000배 크기다. 몸 밖 1미터까지 영향을 미쳐

몸의 70%가 물이고, 뇌의 80%가 물이다.

물은 사랑, 감사,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으면 구조가 완벽하게 조화로운 상태를 이룬다.


위대한 사랑이 있는 곳에 언제나 기적이 있다. - 윌라 캐더(퓰리처 상 수상 소설가)

당신 몸에서 문제점을 찾지 말고 몸에게 감사하라. 당신 몸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생각할 때마다 몸 안에 있는 물이 당신의 감정에 닿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당신 몸에서 마음에 드는 점에 대해 온 마음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무시하라.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시기 전에 당신이 이제부터 먹고 마실 것을 바라보면서 사랑과 감사를 느껴라. 식사하는 자리에서는 꼭 긍정적인 대화를 하라.

음식에 감사의 기도를 하면 음식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준다. 음식에 감사의 기도를 하는 동안 음식 안에 있는 물의 구조가 바뀌고 음식이 몸에 미치는 영향도 바뀐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물에 감사 기도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랑의 긍정적인 감정이 모든 것 속에 들어 있는 물의 구조를 바꿀 수 있다. 그러므로 파워를 이용하라.


병원 치료를 받는 동안에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주면서 그 파워를 이용할 수 있다. 건강한 상태를 상상할 수 있으면 느낄 수 있고, 이를 느낄 수 있으면 얻을 수 있다. 건강이 향상되기 위해서 당신은 그저 시간의 50% 이상의 사랑을 주면서 지내기만 하면 된다. 아픈 상태에서 건강한 상태로 옮겨가는 포인트는 51%이다.


어느 젊고 유능한 여자가 희귀한 심장병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녀의 삶은 산산이 부서졌다. 갑자기 몸이 약해지고 기운이 빠져나갔다. 보통 사람처럼 건강한 삶을 살리라 믿었던 미래는 진단이 내려지는 순간 사라져 버렸다. 여자는 어린 두 딸을 남겨 두고 떠나야 하는 게 두려웠다. 그러나 그녀는 심장을 고치기 위해 뭐든 다 해 보리라 결심했다.

여자는 심장에 대해 그 어떤 부정적 생각도 하지 않으려 햇다. 매일 오른손을 심장 위에 얹고는 건강하고 강한 심장을 상상했다. 아침에 눈을 뜰 때마다 건강하고 강한 심장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보냈다. 심장전문의가 그녀에게 병이 완치되었다고 말하는 장면을 상상했다. 그녀는 넉달 동안 매일같이 이렇게 했다. 넉 달 뒤 그녀의 심장을 검사한 심장전문의들은 그 결과에 놀라 얼떨떨했다. 그들은 과거의 검사 결과와 이번 검사 결과를 비교하면서 여러 차례 확인했다. 이번 검사에서는 그녀의 심장이 완벽할 정도로 건강하고 강하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 여자는 사랑이 지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살았다. 그녀의 마음 속에는 병든 심장에 대한 진단 결과가 들어 있지 않았다. 대신에 여자는 건강한 심장에 사랑을 주었고 건강한 심장을 갖게 되었다. 어떤 종류의 질병에 걸리든 당신의 생각과 말 속에 그 질병을 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 질병을 미워하지도 마라. 그렇게 하면 질병에 부정성을 보내기 때문이다. 건강에 사랑을 주고, 건강을 인정하고, 건강을 당신 것으로 만들라.


건강한 삶에 대해 사랑을 느낄 때마다 사랑으 ㅣ힘이 당신 몸 안에 있는 부정성을 없애 준다. 건강에 대해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기 힘들다면 다른 뭔가에 대해서라도 사랑을 느껴야 한다. 그러므로 주변에 온통 좋아하는 것을 놓아두고 이를 이용하여 최대한 기분 좋게 지내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외부 세계의 모든 것을 최대한 이용하라. 웃음을 안겨 주고 기분을 좋게 해 주는 영화를 관람하라. 긴장감을 주거나 슬픈 영화는 보지 마라. 기분 좋게 해주는 음악을 들어라. 사람들에게 당신이 웃을 수 있는 이야기를 해 달라고 하라. 또는 그들이 가장 당황스러웠던 순간에 대해 재미 난 이야기를 해 달라고 하라. 무엇을 좋아하는지 당신 스스로 잘 알고 있다. 마음에 드는 게 무엇인지 알고 있다. 당신에게 행복을 주는 게 무엇인지 알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것들에 관심을 쏟으면서 최대한 기분 좋게 지내라.


당신이 몇살까지 살 수 있는지에 대해 가능하면 상한선을 두지 마라. 평균 수명의 한계를 깨뜨리는 한 사람만 있으면 된다. 그가 인류를 위해 평균 수명의 추이를 바꾸고, 그 뒤를 이어 다른 사람들이 차례차례 나올 것이다. 현재의 편균 수명보다 훨씬 오래 사는 사람이 나오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살 수 있다고 느낄 것이며, 결국 그렇게 될 것이다.

노화와 퇴화가 필연적이라고 믿고 느끼면 그렇게 될 것이다. 당신의 세포와 신체기관과 몸이 당신의 믿음과 감정을 받아들인다. 젊게 느끼고 더 이상 나이를 느끼지 마라. 나이를 느낀다는 것은 당신이 물려받은 하나의 믿음일 뿐이며 당신이 몸에 심어 놓은 프로그램일 뿐이다. 믿음을 바꿈으로써 원할때면 언제든지 명령을 바꿀 수 있다.


어린아이였을때 당신은 유연성과 유동성을 지녔다. 삶에 대해 많은 부정적 믿음을 갖거나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당신에게는 한계와 부정성에 대한 감정이 많이 생겼으며 이 때문에 점점 자기 방식대로 굳어지고 유연성도 없어졌다. 이런 모습은 멋진 삶이 아니라 제한된 삶이다.


믿음이나 강한 느낌을 통해 당신 몸에 뭔가를 지속적으로 전하면 당신 몸에서 이를 받아들인다. 당신이 느끼는 모든 것이 몸 전체의 세포와 기관에 가득 스며든다.

당신은 왕국의 지배자다. 당신의 세포는 절대복종하면서 당신을 섬기는 가장 충직한 신하다. 그러므로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 무엇을 느끼든 그것이 당신 왕국의 법이 되고, 당신 몸을 지배하는 법이 된다.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부정적 생각과 감정을 내보낼 때 세포에 전해지는 건강의 활력은 줄어든다. 화창한 날씨든, 새집이든, 친구든, 승진이든, 대상이 무엇이라도 사랑을 느낄 때 당신 몸은 건강의 완전한 활력을 얻는다.

감사하는 마음은 커다란 증폭기다. 그러므로 매일매일 당신의 건강에 대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라.

당신 몸에서 마음에 드는 점에 대해 온 마음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무시하라.

질병에 걸릴 경우 당신의 생각과 말 속에 그 질병을 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 그 대신 건강에 사랑을 주고 건강을 인정하고, 건강을 당신 것으로 만들라.

완벽한 몸무게, 완벽한 몸매, 완벽한 신체 건강에 사랑을 주고 그런 상태를 누린다고 상상하면서 당신이 가진 모든 것에 깊이 감사하라.

당신의 몸이 나이 들면서 퇴화한다고 믿을 때 당신은 이런 믿음을 내보내고 있으며 끌어당김의 법칙은 그러한 환경을 당신에게 되돌려 준다.

젊게 느끼고 더 이상 나이를 느끼지 마라.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통해 몸은 당신이 원하는 대로 변할 것이다.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는가?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한 시간을 갖지 않는다면 그날 하루 동안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또한 일단 부정적인 일이 생기고 나면 이를 바꾸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한다. 바로 눈앞에서 부정적인 일이 일어났으므로 당신은 이를 사실로 믿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일이 먼저 생기지 않도록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한 시간을 갖는 편이 훨씬 쉽다. 기분을 바꿈으로써 삶의 무엇이든 바꿀 수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좋은 일이 당신에게 먼저 생기도록 하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삶은 당신에게 반응을 보인다. 삶은 당신과 소통하고 있다. 우연의 일치나 우발적 일이란 없다. 모든 것이 저마다 주파수를 지니고 있다. 당신 삶에 무슨 일이 생긴다면 이는 곧 당신이 그 일과 같은 주파수대에 있다는 의미다. 표지, 색깔, 사람, 물체, 등 당신 눈에 보이는 모든 것, 귀에 들리는 모든 것,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상황과 사건은 당신과 같은 주파수대에 있다.

여러 사실들이 이렇게 연결되어 있는 게 너무도 놀라워서 창조주가 혹시 이 지구를 전기적으로 설계한 게 아닐까 하고 여겨질 것이다. - 니콜라 테슬라


운전을 하다가 경찰차가 보이면 갑자기 정신이 번쩍 드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경찰차가 보인 데는 이유가 있으며 아마도 당신에게 정신 차려라고 말하는 건지도 모른다. 경찰차가 보인 것은 이보다 더 큰 의미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 해답을 얻기 위해서는 이 일이 내게 무슨말을 하려는 거지?라고 스스로에게 물음을 던져야 한다. 경찰은 법과 질서를 상징한다. 그러므로 경찰차는 당신 삶에서 질서가 흐트러진 부분이 있다는 데 대한 메시지일 수 있다. 가령 친구에게 다시 전화해 주기로 한 걸 잊었다든가 누군가가 해준 고마운 일에 감사 인사를 하지 않았다든가 하는 일을 알려 주는 메시지일 수 있다. 하루 동안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저마다 내게 말을 걸면서, 끊임없이 피드백과 메시지를 주고 있다. 

우리 자신이 이 세상에서 보고 싶은 변화가 되어야 한다. - 마하트마 간디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물질적 증거가 나타나기를 요청하면서 끌어당김의 법칙과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다. 좋아하는 것을 떠올리고 이를 사랑의 힘에 대한 상징 표시로 삼아라. 이 상징 표시가 보이거나 들릴 때마다 사랑의 힘이 당신 곁에 함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반짝반짝 빛나는 빛을 내 상징표시로 이용한다. 그래서 햇빛이 눈에 들어올 때나 햇빛이 다른 것에 반사되어 내 눈에 들어올 때 그것이 사랑의 힘을 나타내며 내 곁에 같이 있다는 것을 안다. 기쁨이 흘러넘칠 때나 사랑이 가득할 때 내 주위의 모든 것에 빛이 반사되어 빛난다. 내 여동생은 무지개를 상징 표시로 이용한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가득할 때 그녀 주위에 시선이 가는 곳 어디에서나 빛의 무지개와 갖가지 무지개가 보인다. 별이나 금, 은, 특정색깔, 동물, 새, 나무 등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상징 표시로 이용할 수 있다. 특정 단어나 소리를 당신만의 비밀스런 상징 표시로 삼을 수 있다. 무엇을 선택하든 당신이 무조건 좋아하고 감탄하는 것을 선택하라.


모든 것은 주파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삶에는 우연의 일치도, 우발적인 일도 없으며, 모든 것은 동시적이다. 이는 그야말로 삶과 우주의 물리적 작용이다.

태양계를 바라보고 있으면 태양으로부터 적당한 양의 열기와 빛을 받기에 알맞은 거리에 지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우연히 일어난 일이 아니다. - 아이작 뉴턴


나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살아 있는 것에 감사하며 내 삶의 모든 것과 모든 사람에게 감사한다. 매일 아침 15분 동안 사랑을 느끼고 이 사랑을 세상 밖으로 내보낸다.

나의 하루를 상상한다. 일이 잘 풀려 나가는 나의 하루를 상상하고 사랑을 느낀다. 하루동안 해야할 일이 잘 풀릴 거라고 미리 상상하고 사랑을 느낀다. 어떤 일이든 그 일을 하기 전에 내 안에서 가능한 한 많은 사랑을 느낌으로써 그 일에서 나보다 사랑의 힘을 우위에 둔다. 나는 기분 좋은 느낌이 들지 않는 한 이메일이나 택배를 열어 보지 않으며 중요한 전화를 걸지도 받지도 않고, 그 어떤 중요한 일도 하지 않는다.


운전을 하기 위해 차에 올라탈때 나는 행복하고 기분 좋은 모습으로 집에 돌아오는 모습을 상상하며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운전을 시작하려고 할때 어느 길이 가장 좋을까?라고 묻는다. 집을 나설 때나 돌아올 때 우리 집을 향해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살 때 더 필요한건 없을까? 빠진 것 없이 다 샀나?하고 물어본다. 그럴 때마다 항상 대답을 얻었다.

분명 지식은 자물쇠이고 그것을 여는 열쇠는 물음이다. - 자파르 알 사디크(이슬람의 영적 지도자)


나는 매일 많은 물음을 던지는데 때로는 물음이 수백 개가 될 때도 있다. 내가 묻는 물음은 이런 것들이다. 오늘 하루는 어떻게 지낼까? 이럴 때는 어떻게 하지? 가장 최선의 결정이 무엇일까?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이 무엇일까? 내게 가장 좋은 선택은 어떤 것일까? 이 사람 또는 이 회사가 옳을까? 어떻게 하면 기분이 더 좋아질까? 어떻게 하면 내 기분을 더 띄울 수 있을까? 오늘 나는 어디에 사랑을 주어야 할까? 내가 감사할 만한 일은 뭐가 있을까?


물음을 던질 때 당신은 물음을 내보내며 반드시 답을 받는다. 그러나 물음에 대한 답이 보이거나 들릴 수 있도록 정신을 차리고 촉각을 세워야 한다. 어떤 글을 읽거나, 어떤 소리를 듣거나, 어떤 것을 꿈꾸면서 답을 받을 수도 있다. 때로는 느닷없이 물음에 대한 답을 그냥 깨닫기도 한다. 어쨌든 당신은 항상 답을 받을 것이다.

가령 열쇠 같은 것을 어딘가에 놔두고 잊어버렸을 때 나는 열쇠가 어디 갔지?라고 물으며 늘 대답을 얻는다. 그러나 거기서 그치지 않는다. 열쇠를 찾고 나면 이 일은 내게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걸까?라고 묻는다. 다시 말해서 왜 열쇠를 잘못 나둔 건지 묻는다.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우연의 일치도, 우발적 일도 없다. 천천히 하자. 넌 너무 서두르고 있어.라는 대답을 얻을 때가 있다. 그런가 하면 핸드백 안에 지갑이 없어라는 대답을 얻고는 내 열쇠를 찾았던 방에 가서 둘러보면 거기에 지갑이 있다. 곧바로 대답을 얻지 못하는 때도 있다. 그러나 문을 열고 나갈 때쯤 전화벨이 울리고 전화를 받아 보면 내가 가려던 약속이 취소된다. 그러면 나는 열쇠를 잘못 놔둔 일이 긍정적인 이유로 일어났다는 걸 바로 깨닫는다. 나는 삶이 이루어지는 방식이 너무 좋다. 그러나 물음을 던지지 않으면 어떤 대답도, 피드백도 얻을 수 없다.


삶을 단순화하라.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그렇게 해야 한다. 세세한 일들을 없앨 때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삶 속으로 쏟아져 들어오도록 공간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 한다.

그 자체로 좋은 인간관계 또는 나쁜 인간관계란 없으며, 그저 인간관계일 뿐이다. 그러나 당신이 특정 인간관계에 대해 어떻게 느낄지에 따라 당신에게 좋은 인간관계가 될지 나쁜 인간관계가 될지가 정해진다.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없다. 다만 생각하기에 따라 좋고 나쁠 뿐이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누군가가 다른 사람에게 화를 입힌 경우에도 끌어당김의 법칙은 어김없이 반응한다. 그들이 준 만큼 정확히 돌려주기 위해 경찰이나 법 또는 다른 수단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한가지는 확실하다. 우리가 준 대로 돌려받는다는 사실이다. 다른 사람 때문에 다친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다친 사람에게 연민을 느끼되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판단하지 마라. 누군가를 판단하면서 그가 나쁘다고 생각할 때 당신은 사랑을 주지 않고 있다. 또한 다른 누군가가 나쁘다고 생각하는 동안 당신은 사실상 자기 자신에게도 나쁘다는 딱지를 붙인 셈이다. 무엇을 주었든 당신이 준 대로 받는다. 다른 누군가에 대해 나쁜 감정을 내보내면 그가 무슨 짓을 했든 상관없이 그때 느낀 나쁜 감정이 당신에게 돌아온다. 당신이 내보낸 감정과 똑같은 힘의 세기로 당신에게 돌아와 당신 삶 속에 부정적 상황을 만들어 낸다.


마음이 바로서야 개인의 삶이 수양된다. 개인의 삶이 수양되어야 가정이 바로 잡힌다. 가정이 바로 잡힌 후에야 나라를 다스린다. 나라를 다스린 후에야 천하를 평정한다. - 공자


모든 것은 주파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삶에는 우연의 일치도, 우발적 일도 없으며, 모든 것은 동시적이다. 이는 그야말로 삶과 우주의 물리적 작용이다.


인간은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걸 상상할 수 없다. 우리 몸이 살아 있지 않다는 건 상상할 수 있지만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은 도저히 상상할 수 없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우연한 자연현상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지 않다.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것을 상상하지 못한다. 그런 상황을 상상할 수 있다면 만들 수도 있을 테지만 당신은 절대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못한다. 당신은 늘 존재해 왔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 당신은 창조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늘 존재해 왔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 당신은 창조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당신, 그리고 당신이 아는 모든 사람, 예전에 살았던 모든 사람에게 끝이란 없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