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interface Bird {
	val wings : Int
	fun fly()
	fun jump() { // 구현된 일반 메소드
		println("Bird jump")
	}
}

interface Horse {
	val maxSpeed : Int
	fun run()
	fun jump() { // 구현된 일반 메소드
		println("jump!, max speed : $maxSpeed")
	}
}

class Pegasus : Bird, Horse {
	override val wings : Int = 2
	override val maxSpeed : Int = 100
	override fun fly() {
		println("The Pegasus Fly!")
	}
	override fun run() {
		println("The Pegasus Run!")
	}
	override fun jump() {
		super<Horse>.jump() {
			println("The Pegasus jump")
		}
	}
}

https://velog.io/@k906506/Kotlin-%EC%B6%94%EC%83%81-%ED%81%B4%EB%9E%98%EC%8A%A4-VS-%EC%9D%B8%ED%84%B0%ED%8E%98%EC%9D%B4%EC%8A%A4

 

[코틀린 완전정복]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뭐가 다르지? 🤔

velog.io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