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당신이 모르는 2019 트렌드(트렌드 코리아 2019) - 책그림


1. 세포마켓

수천 수만명의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instagram

#유투브 #YouTube

제품이 아닌 스토리를 판다.

왜 파는지, 왜쓰고 있는지?


세포마켓 -> 대형마켓


극심한 양극화

1만명 중 1%

압정형 구조

현금결제, 교환 & 환불X, 매출속이기



2. 내 마음을 부탁해 - 감정대리인

화났다. 슬프다. -> 이모티콘

관찰예능 - 패널들의 대신 표현해주는 것을 느낀다.

대신 해준다.


왜 많아 졌을까?

달콤함O, 슬픔X

적당히 소비되는 감정은 해피밀을 먹는 것과 같다.

갈등은 적고, 행복은 많은 것을 원한다.

현실은 다르다.. 받아들이고 소화할 줄 알아야.



자기분석이 필수!!

브랜딩을 갖출 수 있는지?

감정 해피밀만 즐기는 것은 아닌지?


부작용을 상쇄하면서 흐름을 자신의 장점에 맞춰나가야

하는 것이 트렌드를 진정 이해하고 따라가는 것임을 유의.




728x90
댓글